|
(꽃마리)2일차 백일학교 일기
by 김선주 on 21:55:51 in 일기
[백일학교 일기] 2일차_20231020 (행동) 깨어있기 기초과정 교육 이론수업을 들었다. '나와 대상은 서로를 유지 시켜주는 관계' 라는 마음의 기본적인 작용을 공부했다. (현상) 싫어하는 직장 동료가 떠올라 괴로워하는 내가 서글프게 느껴졌다. (경험) 2년이 지난 지금도 그 동료를 떠올리면, 가슴에 뜨거운 연기가 피어오르는 느낌이었는데 이것은 모두 내가 일으키는 희노애락이며 내 스토리라는 것을 체감하게 되었다. (통찰) 2년 전 그 동료는 내 마음속의 인식이며(진짜 그 직장 동료의 존재가 아닌), 괴로워하던 나의 과거 모습의 한 단면에 빠져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건 과거의 나일 뿐이다. 나 또한 과거와 현재, 매 순간 다양한 면면이 있는 존재라는 걸 통찰 할 수 있었다. 그 여러 면을 볼 수 있는 근원, 존재는 무엇 인가를 계속 사색해봐야겠다.
|
||||||||
신청분야 또래상담을 위한 통찰력 미니게임 보급, 통찰력게임 키트를 보급하는 딜러교육, 딜러와 미니게임 안내자를 교육하는 마스터 교육 문의 : 홀로스평생교육원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회원으로 가입해야만 후원이 가능합니다). 문의 : 홀로스 평생교육원 청년 백일학교 신청
서브페이지 내용이 나오는 영역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