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교육공동체
MEMBER LOGIN
공지사항
  1. 자생님의 함양수련원 정원 가꾸기 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 통찰력게임 온라인에서 하기
  3. [소식지 42호] 생명력 카드-감사
  4. [소식지 41호] 창조적 통찰의 조건 속에 있는 사람
  5. [소식지 40호] 통찰은 경험에서 자유로울 때 일어난다
  6. [소식지 39호] 직관은 단편이다
1
1
통찰력 게임, 울음바다와 웃음바다로 가득했던 깊이있는 시간
by 홀로스 on 21:25:53 in 공지사항

지난 1월 26일 대부도의 캐럿 글로벌 연수원에서 이 회사 임원 및 리더들 대상의 통찰력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캐럿 글로벌은 영어 연수 및 해외로 파견되는 국내 기업인들을 교육하며, 해외에서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일을 하는 곳입니다. 매년 리더십 포럼을 하는데 그중 리더들이 개인의 삶과 회사의 일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고 개인의 성장을 통해 회사가 커지고, 회사의 성장을 통해 개인이 발전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통찰력게임을 진행하였고, 흥미롭고 깊이있는 게임이었다는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어떤 그룹에서는 울음바다가, 다른 그룹에서는 웃음바다를 이루기도 했으며, 또 깊은 삶의 의미를 발견한 통찰력 그룹도 있었다는 게임후 발표가 있었습니다. 모두들 수고하셨고, 열정적인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관련소식]

- 통찰력 소식지

[관련 상품]

- 통찰력게임 키트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 / -  통찰력게임 딜러교육 / -  통찰력게임 워크샵 / -  대규모 통찰력게임 워크샵 / -  통찰력 미니게임 안내자 교육

 

[관련기사]

- 통찰력 게임이란? / - 카오스를 거쳐 새로운 질서로 도약하다... / - 무의식으로의 아름다운 여행 / - 섬세한 배경의식 / - 이원성의 환상세계가 통합되는 우주적 드라마


 

 

이원규 대표의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통찰력게임은 무의식적 느낌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절실

한 주제와 순간적인 느낌이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전제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캐럿 리더십 포럼 강의로 개인의 주제를 가지고 시작하여 마지막에는 일과 삶의 조화라는 회사 주제와

일치시켜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원규 마스터 그룹에서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이한솔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홍성향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조우석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허일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이혜영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홍인표 마스터 그룹의 모습입니다. 


 

 

그룹별 게임이 끝나고 전체가 모여 회사의 주제와 개인의 주제를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

의 통찰이 회사의 주제인 '일과 삶의 조화'에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 각 그룹별로 들어보는 시간에 발

표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연수원이 있는 대부도 앞바다 광경입니다. 이날은 심한 한파로 바다까지 얼어붙었지만 게임의 열기로 추운줄 모르고 진행했습니다.

 


Tag :


새댓글 쓰기

  • 홀로스 (minaisa) 2018-02-03 21:50:41   답글
    게임 후기입니다.


    평화
    늘 마음속에 묻혀 있었던 삶과 일에 대한 Question과 Wishlist를 풀어 놓을 수 있었던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풀어놓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통찰력게임 마스터님께서 이끌어 주시는 질문을 통해 제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스스로 답해 나가며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작심삼일로 돌아가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마스터님의 말씀이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앞으로도 이 말씀을 의식 속에 새기겠습니다. 따라서 하기로 한 액션 플랜들을 꼭 이루어낼 수 있도록 주제를 품고 일상을 살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떤 일이든 습관이 되려면 최소한 100일이라는 시간이 걸린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100일 후엔 꼭 새로운 배움으로 기쁨이 가득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ZEST
    ‘과연 회사 사람들과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라는 망설임 때문에 솔직히 사적인 이야기를 내놓는 게 걱정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통찰력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나’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느낌을 느껴볼 수 있는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액션 플랜을 구체화함으로써 실천할 수 있는 기대감이 큽니다. 또한 나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상황이나 해결책들을 연상하게 하는 훈련을 통해 앞으로는 더욱 더 행복하고 충만한 마음가짐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iger
    통찰력게임을 통해서 무의식 안에 잠재되어 있던 저의 다양한 느낌들이 의식으로 표출되었던 것이 정말 새로웠습니다. 그 느낌을 이미지로 잡고 거기에 붙어 있는 느낌을 충분히 느끼고 극대화하고 지속화하는 작업을 통해, 이 전반적인 과정을 저의 일상의 문제와 이슈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해결책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앞으로는 오늘 배웠던 통찰력게임을 제 삶에 적용해서 무의식이 알려주는 또 다른 내면의 지혜에 귀 기울여 보겠습니다.

    Vincent
    8시간 동안의 통찰력게임을 통해 개인의 고민과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해 스스로 깊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신선한 방식(보드게임)을 통해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에 깊숙이 들여다 볼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1:1이 아닌 1:다수가 함께 진행해서 오히려 부담스럽지 않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통찰력게임은 '나' 자신과 문제에 대해 직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상황 속에서 나를 다그치고 몰아세우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긍정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긴 시간동안 통찰력게임을 해보고 싶습니다.

    Panck
    오랜만에 내 감정과 느낌에 솔직하게 대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지나쳤던 나의 감정과 느낌들을 통해 복잡 미묘한 느낌을 많이 느꼈습니다. 오늘 주제로 삼았던 ‘나와 다름에 대한 포용력’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액션 플랜을 잡아가도록 실천하겠습니다. 소중한 시간과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OO
    솔직히 시작하기 전에는 통찰력게임에 대한 울림이 적어 큰 기대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진행하다 보니, 무의식의 세계가 이끄는 신기한 경험을 하면서 제 안에 있는 진솔한 이야기와 주제들을 숙고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제가 주제로 잡았던 ‘일의 의미를 찾고 싶다’고 말한 것이 실제로는 저의 삶에 대한 고단함과 속상한 그런 감정들과 제대로 마주하지 못했어서 생기는 마음의 부담감이었습니다. 삶에 감사가 없으니 제가 추구했던 이상향과 현실과의 괴리만 보는 것처럼 착각하며 제 자신을 괴롭혔다는 것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바탕으로 ‘나는 있는 그대로 사랑 받을 가치가 있는 존재’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Jaden
    통찰력게임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다양한 주제와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경험을 속시원하게 이야기함과 동시에 동료들의 고충도 함께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을 통해 안내를 해 주셨던 통찰력게임 마스터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OO
    통찰력게임을 통해 오로지 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흐름이 진행되어 온전히 나에 대해 집중할 수 있고, 나를 더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를 돌아보며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되고 싶은 나’보다 ‘온전한 나’를 인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등록일
Total 51 Posts
공지
홀로스
8 24-04-16
50
홀로스
6 24-04-16
49
홀로스
245 20-12-05
48
홀로스
207 20-11-09
47
홀로스
85 20-08-30
46
홀로스
89 20-08-04
45
홀로스
72 20-07-05
44
홀로스
96 20-06-07
43
홀로스
54 20-05-08
42
홀로스
58 20-04-07
   1 2 3 4 5 6  Next End
통찰력 딜러/마스터 모심

신청분야

또래상담을 위한 통찰력 미니게임 보급, 통찰력게임 키트를 보급하는 딜러교육, 딜러와 미니게임 안내자를 교육하는 마스터 교육

문의 : 홀로스평생교육원
전화 : (055) 962-8821
팩스 : (0504) 200-7261
메일 : cpo@herenow.co.kr
홀로스 평생교육원 함양연수원 :
(055) 962-8821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회원으로 가입해야만 후원이 가능합니다).

문의 : 홀로스 평생교육원
전화 : (055) 962=8821
팩스 : (0504) 200-7261


청년 백일학교 신청
SCHEDULE
  • 제 1차 통찰력게임 퍼실리테이터 교육
    2018-04-08 13:0 ~ 2018-07-29 18:0

서브페이지 내용이 나오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