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교육공동체
MEMBER LOGIN
공지사항
  1. 자생님의 함양수련원 정원 가꾸기 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2. 통찰력게임 온라인에서 하기
  3. [소식지 42호] 생명력 카드-감사
  4. [소식지 41호] 창조적 통찰의 조건 속에 있는 사람
  5. [소식지 40호] 통찰은 경험에서 자유로울 때 일어난다
  6. [소식지 39호] 직관은 단편이다
1
1
100일 학교에서는 끊임없는 일깨움과 힌트를 주는 안내자와의 생활을 통해 스스로 해내기 힘든 깨어있는 삶에 대한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몸, 마음에 그 삶이 ‘배이도록’ 하면 이제 일상에서도 기존의 관성에 휘둘리지 않는 힘을 얻게될 것입니다. 이 일기 난에는 마음의 힘을 기르기와 일상의 통찰일기, 관성다루기 관련 글이 실립니다.

. 마음의 힘을 기르기 : 우리는 매일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작은 일이라도 꾸준히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멈추지 않고 아무리 급한 일이 있어도 빼놓지 않고 행하는 이 지속적인 행동을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 꾸준함을 통해 어떤 일이 벌어져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이 터득되기 때문입니다.

- 관련 페이지 :
- 청년백일학교에서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 청년백일학교를 후원합니다 : 자원이 있는 사람이 자원이 없는 사람을 도와주는 건강한 시스템

물방울 자연에 말걸기 3
by 전영지 on 04:35:04 in 일기

 

연습 5장 감각적 지성. 정보. 힘

 

동백씨앗 6개

눈을 감고  1개를 고르고 한개를 살핀후

다시 눈을 감고 6개중 내가 고른 씨앗을 고른다.

 

똑같이 생긴 씨앗중 어떻게 찾아내지했으나

하나하나의 특징이 다름을 알고 고를수 있었다.

 

 

 

통찰 

이세상에 똑같이 생긴 자연물은 없다.

촉감을 세세히 느끼고 직감을 믿어주기

모두 다 특색있는 소중한 존재다.

 

제7장 자연과의 합일

 

그냥 걸었을때는 평소처럼 상큼했다.

합일을 생각하고 걷자 

두다리가 무거워지며 소금인형이 바닷물에 잠긴듯 

점점 내몸이 녹으며 잔디밭으로 녹아내리고

내 몸이 안느껴졌다.

(오디관에서 바라본 잔디밭과 보리수관, 그리고 그 뒤의 하늘)



공동체가 하는 말

" 우리는 함께 같이 있지만 독립적으로 존재해 "

" 누구도 방해하지않지 "

" 그리고 서로 도와줘 "

" 어떻게 도움이 되시나요? "

" 가지를 활짝 벌려 서로 햇볕을 받게 해주지 "

" 물도 서로 뿌리밑에 저장했다가  나누어주고 "

" 함께 기뻐하고 함께 즐거워하며 함께 노래하고 "

" 함께 슬퍼하며 보듬고 앉아주지 "

" 우리는 땅밑으로 모두 연결된 하나의 존재야"

" 우린 너희들을 도와주기도 하지"

" 너희들이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 우리를  도와주신다구요? "

" 너희들이 기분 나쁘거나 우울할때  숲으로 들어오면  "

" 우리들은 노래를 불러주지 상큼한 우리들의 향기도 선물하고 "

" 너희들이 우리를 해치지만 않는다면 "

" 우리는 언제나  하나란다. "

" 너와 우리는 합일되었고 우리는 모두 하나야 "

 

 " 제가 조심할 점은요? "

" 우리를 거칠게 다루지는 마라."

" 함부로 하지 마라."

" 우리들은 너희들을 다 느끼고  있단다. "

" 너희들의 기쁨 슬픔 그리고 비통함도 "

" 언제든 찾아와서 안기렴 "

" 그리고 우리에게 훌훌 털고 가렴 "

" 우리는 너희들의 친구이자 보호자란다. "

 

통찰

자연은 우리를 도와주고 지켜주는 친구이자 보호자이며 

* 우리는 모두 한가족이다.

 

내가 사랑하거나 존경하는 사람들의 특질 

 

나는 내가 존경하고 사랑하고 싶은 사람을 적었다.

( 내가 직접 만나지 않은 성인은 잘 알지 못하므로 ..)

 

1.빈마음 ( 욕심없음)

2. 상이 없다.

3. 집착이 없다.

4. 선하다.

5. 애민의 마음이 있다.

6 .모든 존재를 인정하고 존중한다.

7 . 따뜻하고 온화한 성품

8. 가족을 아끼고 사랑한다.

9. 헌신과 배려가 있는 사람.

10. 변화에 잘 적응하며 창의적인 사람.

 

쓰면서 생각만 해도 즐거웠다.

과연 그런 사람이 있을까? ㅎㅎ

 

월인 선생님 말씀

내안에 내재되어 있는것들이다. 

끌림은 공명된다.

 

통찰

내가 끌리는 것은 내가 가진 특질이다.

우리 생명체 모두는 같은 꿈을 꾸고 있다.


* 내 스스로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 보자!

 

연습 8 . 자연으로 부터의 분리.

 

앵두관 앞뜰에서 한손을 수건으로 감싸고 나무를 만졌다.

한손은 까칠한 나무의 껍질부분이 느껴졌으나

한손은 전혀 안 느껴져서 답답했다.

 

통찰

아! 자연 과의 단절은 이런 거구나 감각이 마비되는것 

자연을 아끼고 존중하고 늘 함께 해야겠다.

자연과 늘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고 함께 즐겁게 놀아야겠다.

 

Tag :


새댓글 쓰기

100일 학교에서는 끊임없는 일깨움과 힌트를 주는 안내자와의 생활을 통해 스스로 해내기 힘든 깨어있는 삶에 대한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몸, 마음에 그 삶이 ‘배이도록’ 하면 이제 일상에서도 기존의 관성에 휘둘리지 않는 힘을 얻게될 것입니다. 이 일기 난에는 마음의 힘을 기르기와 일상의 통찰일기, 관성다루기 관련 글이 실립니다.

. 마음의 힘을 기르기 : 우리는 매일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작은 일이라도 꾸준히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멈추지 않고 아무리 급한 일이 있어도 빼놓지 않고 행하는 이 지속적인 행동을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 꾸준함을 통해 어떤 일이 벌어져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이 터득되기 때문입니다.

- 관련 페이지 :
- 청년백일학교에서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 청년백일학교를 후원합니다 : 자원이 있는 사람이 자원이 없는 사람을 도와주는 건강한 시스템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등록일
Total 5329 Posts
5,149
김선주
6 24-03-21
5,148
김선주
7 24-03-21
5,147
도현
7 24-03-21
5,146
푸리
9 24-03-20
5,145
바다
8 24-03-20
5,144
바다
6 24-03-20
5,143
도현
4 24-03-20
5,142
바다
9 24-03-19
5,141
푸리
9 24-03-19
5,140
도현
4 24-03-19
5,139
푸리
8 24-03-18
5,138
푸리
8 24-03-17
5,137
도현
2 24-03-17
5,136
도현
4 24-03-17
5,135
매화
7 24-03-16
5,134
도현
3 24-03-16
5,133
성주현
6 24-03-15
5,132
도현
4 24-03-15
5,131
바다
10 24-03-15
5,130
푸리
7 24-03-14
5,129
성주현
5 24-03-14
5,128
바다
6 24-03-14
5,127
도현
5 24-03-14
5,126
매화
7 24-03-14
5,125
매화
6 24-03-14
5,124
푸리
8 24-03-13
5,123
성주현
5 24-03-13
5,122
바다
8 24-03-13
5,121
도현
6 24-03-13
5,120
푸리
9 24-03-12
First Prev  1 2 3 4 5 6 7 8 9 10 ...  Next End
통찰력 딜러/마스터 모심

신청분야

또래상담을 위한 통찰력 미니게임 보급, 통찰력게임 키트를 보급하는 딜러교육, 딜러와 미니게임 안내자를 교육하는 마스터 교육

문의 : 홀로스평생교육원
전화 : (055) 962-8821
팩스 : (0504) 200-7261
메일 : cpo@herenow.co.kr
홀로스 평생교육원 함양연수원 :
(055) 962-8821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회원으로 가입해야만 후원이 가능합니다).

문의 : 홀로스 평생교육원
전화 : (055) 962=8821
팩스 : (0504) 200-7261


청년 백일학교 신청
SCHEDULE
  • 제 1차 통찰력게임 퍼실리테이터 교육
    2018-04-08 13:0 ~ 2018-07-29 18:0

서브페이지 내용이 나오는 영역입니다.